Google AdSense는 광고를 진행해 온라인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든 AdSense를 사용하여 해당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dSense는 어떤식으로 광고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일까요?
Google AdSense는 콘텐츠 제작자가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사용하기 쉽게 설계된 단순한 플랫폼입니다.
Google은 광고 큐레이션, 유지보수, 정렬 등 모든 작업을 하기 때문에 AdSense에 가입하고 웹사이트에 광고 공간을 마련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광고 공간이 경매에 부쳐지고 최고 입찰자가 AdSense의 도움을 받아 광고를 얻습니다.
새로이 콘텐츠를 생성하는 사용자라면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 선택하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쌓아 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AdSense가 웹사이트 콘텐츠의 수익화를 담당합니다. 여러 웹 사이트, 블로그나 YouTube 채널에서 Google AdSense를 사용하여 모든 콘텐츠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AdSens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알아야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AdSense를 통해 콘텐츠 수익화를 시작하려면 사이트나 블로그를 승인 받아야 하는데, 사이트나 블로그내 중복 콘텐츠 또는 AdSense 의 정책 위반으로 인해 사이트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AdSense로 콘텐츠를 이용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충분히 이해 하고 있어야 합니다.
Google AdSense란 무엇인가?
Google AdSense는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단순한 광고 플랫폼입니다.
블로그를 읽으며 시간을 보낸 적이 있다면 AdSense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이트 콘텐츠 내, 페이지 상단 또는 측면의 배너 이미지 또는 다른 곳의 전용 광고 공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래픽이 발생하고 있는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Google 광고를 배치하여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해당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Google AdSense는 자신의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와 광고주의 웹 사이트로 이동하는 트래픽의 양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Google은 클릭 또는 페이지 뷰당 일정 금액을 지불하므로 사용자의 수입은 사이트 트래픽에 직접 비례합니다.
사용자가 좋은 품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사이트와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쌓아가며 트래픽을 유도하는 동시에 더 많은 AdSense 친화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동일한 AdSense 계정을 사용하여 여러 웹 사이트 또는 YouTube 채널, 블로그를 수익화할 수 있으므로 여러 계정을 만들거나 단일 사이트에 집중할 필요가 없습니다. AdSense 를 통해 수익을 창출을 성공한 사용자들은 여러 플랫폼에 걸쳐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으로 더욱 많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운영하는 블로그, 웹 사이트에 등록한 콘텐츠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적절한 순위를 차지하게 되면, AdSense를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노출을 차기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을 충족하여야 하는데, 이부분은 따로 정리 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dSense 광고의 종류
Google 광고에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노출되는 광고 유형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더 크고 화려한 광고들은 더 많은 돈을 지불하지만,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구독자들에게는 콘텐츠를 구독하는데 있어 방해 요소가 되기 때문에 콘텐츠와 광고는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의 6가지 광고 유형
-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여러분이 아마도 보는 것에 익숙할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에 적합하며, 다양한 화면 크기와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모바일 및 데스크톱 트래픽의 균형이 잡힌 사이트에 유용합니다.
또한 고정된 크기로 표시되도록 디스플레이 광고 크기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웹 사이트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는 페이지를 넘겨받거나 콘텐츠를 읽기 어렵게 만들지 않고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인피드광고
인피드 광고는 일반적으로 목록 기반 콘텐츠에 사용됩니다. 각 헤드폰 쌍에 대한 제목과 함께 상위 10개의 무선 헤드폰 목록을 생성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피드 내 광고를 사용하면 목록 형식으로 만든 자연 공간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볼 수 있도록 두 개의 목록 항목 사이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일반적으로 배치된 목록과 더 관련성이 높은 광고일 경우 더 효과적입니다.
- 콘텐츠 내 광고
인피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인피드 광고는 전용 광고 공간에 사는 대신 기사에 바로 포함됩니다.
페이지 하단이나 상단에 광고를 두는 대신, 문단 사이에 블로그 게시물에 기사 내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계속 읽기 위해 블로그 게시물을 스크롤할 때, 그들은 또한 스크롤하여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만 콘텐츠 구독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노출되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 일치된 내용 연결
콘텐츠내 일치하는 내용 광고는 독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사한 내용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그림, 텍스트 및 URL을 결합한 형식으로 노출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블로그 게시물 하단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일치된 콘텐츠 광고의 이점은 다른 형식과 달리 명시적인 광고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제공되는 콘텐츠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클릭합니다. 이는 좋은 잠재 고객 발굴의 기회가 됩니다.
- 검색 엔진
검색 엔진 광고는 검색 엔진 결과 내에 포함되지만, 사이트에서 Google 검색 엔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독자들이 개설한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 상단에 있는 바에서 무언가를 검색할 때, 구독자들에게 광고와 관련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를 보게 됩니다. 사이트 방문자는 원하는 콘텐츠 또는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광고를 통해 사이트 트래픽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된 Google 검색 엔진은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더욱 전문적인 외관과 느낌을 줍니다.
AdSense는 어떤 방식으로 광고 수익을 발생시키나?
Google AdSense는 겉으로 보기에는 간단한 개념이지만, 수익을 극대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요령과 팁들이 있습니다. 먼저 AdSense가 기본적으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주가 그들의 사이트나 제품을 광고하고 싶을 때, 광고주들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광고 플랫폼 중 하나가 Google 광고 시스템 AdSense 입니다.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제품을 Google 광고를 이용하여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려면 먼저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 비용 예산을 설정 합니다.
광고 캠페인이 만들어지고 예산이 설정되면 Google Adsense는 다양한 사이트의 광고 공간에 대한 입찰을 시작합니다.
입찰이 시작 되면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가 광고 공간을 차지할 것이고, 그들의 광고 캠페인은 당신이 만든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설정한 광고 장소에 노출 되는 것입니다.
AdSense 호스트는 콘텐츠를 등록한 당신의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게시하는 광고 유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광고는 종종 웹 사이트의 흐름과 가독성을 위해 효과적일 수 있지만, 콘텐츠 화면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대형 광고 영역은 콘텐츠의 가독성과 구독자에게 불편을 줄 수 있지만 더 많은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AdSense 사용자(콘텐츠를 생성하는 작성자)는 구독자에 의해 발생한 광고 조회 수 또는 클릭 수에 따라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AdSense에서 자동화된 기능으로 임의로 조회 수를 추적하거나 광고를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등록하는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Google AdSense 를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Google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SEO는 Google AdSense 를 통한 수익 창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점을 명심해야 됩니다.
이부분은 차후 정리 하여 게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AdSense와 유튜브 연동
Google AdSense는 웹 사이트 및 블로그 외에도 YouTube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광고 공간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처럼, 제작한 유튜브 동영상도 광고 공간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YouTube 채널에 AdSense를 사용하려면 AdSense에 가입하고 계정을 YouTube 채널에 연결해야 합니다. YouTube Studio의 수익화 탭으로 이동한 다음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Google AdSense에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YouTube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AdSense에 사용할 Google 계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후AdSense 계정에 가입하면 YouTube 계정으로 연결됩니다.
YouTube 채널에서 AdSense를 사용하려면 몇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되는데, 1,000명의 구독자가 있어야 하며, 12개월 동안 총 4,000시간의 시청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미 YouTube Partner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면 AdSense를 사용하여 YouTube 채널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채널이 AdSense 및 YouTube Partner 프로그램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YouTube에서 동영상을 수익화할 수 없습니다.
AdSense의 수익은 어느정도 일까?
앞에서 언급했듯이 AdSense는 광고주가 클릭 수 또는 광고 조회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므로 사이트로 이동하는 트래픽의 양에 따라 모두 달라집니다. 또한 광고 수익은 작성 중인 콘텐츠의 유형과 방문자의 지역에 따라 달라집니다.
AdSense를 사용하여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AdSense 수익 계산기를 활용하면 대략적인 예상 수익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여 사이트 방문자의 출신 지역을 선택하고 콘텐츠 범주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역 및 범주를 선택한 후에는 페이지 보기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페이지 보기를 기준으로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 계산기는 수익에 대한 추정치만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실제 결과와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점은 먼저 시작한 후에 자신의 콘텐츠를 꾸준히 등록하여 지속적으로 하는 것 입니다.
당장 좋은 성과를 얻는다기 보다 최소 3개월 에서 6개월 또는 그이상의 기간 동안 매일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며 자신의 웹 페이지나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콘텐츠 게시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안았지만 꾸준함이 성공의 지름길 이라는 것을 되세기는 글이기도 합니다.
AdSense 광고와 수익에 영향을 주는 4가지 팁
-
- 웹 페이지 또는 블로그의 방문자수
- 콘텐츠 내용의 유형
- 콘텐츠 대상 지역 및 구독자의 지역
- 광고 설정 방법
AdSense의 이점
AdSense의 가장 좋은 점은 콘텐츠 제작자가 웹사이트를 수익화하기 위해 직접 광고를 만들 필요가 없다는점 입니다. 콘텐츠 제작자가 해야 할 일은 콘텐츠를 등록한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등록하고 어떤 종류의 광고를 노출 하고 싶은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한 AdSense 계정을 사용하여 여러 웹 사이트와 YouTube 채널을 수익화할 수 있으므로 각 채널을 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 입니다.
Google이 광고를 찾아 유지 관리하고 콘텐츠 제작자의 웹 사이트에 통합하는 일을 담당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자는 트래픽을 올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 중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AdSense 광고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광고가 콘텐츠를 구독하는데 있어 가독성을 방해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수입을 올리고 싶다면, AdSense가 매우 간단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AdSense 전략.
자신만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성공적인 AdSense 전략을 만들려면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계획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AdSense 전략
-
- 틈새시장 찾기
- 좋은 품질의 웹사이트, 블로그 제작
- 구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 콘텐츠의 품질을 유지하는 전략적 광고 위치 설정
- 틈새시장 찾기.
AdSense 를 활용한 수익 창출을 높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콘텐츠가 타겟 구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틈새시장을 찾는 것입니다.틈새시장은 자신이 만드는 콘텐츠의 유형과 접근 방식 입니다. 콘텐츠 제작자의 콘텐츠 내용이 독보적인 주제라면 꾸준히 등록과 관리만으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안다면 유사한 콘텐츠를 등록하는 콘텐츠 제작자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콘텐츠를 수정이 필요 합니다.사람들은 콘텐츠의 가치를 기대하기 때문에 이를 실현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콘텐츠의 틈새시장은 콘텐츠 제작자가 몇 년 동안 일했던 산업일 수도 있고, 직장 밖에서 항상 열정적으로 일해왔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유사한 콘텐츠가 많다고 하더라도 타겟 구독자들이 기대하는 정보의 성격에 맞춰 콘텐츠를 수정 및 개선 한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좋은 품질의 웹사이트, 블로그 제작.
콘텐츠 제작자가 작성한 콘텐츠를 온라인상에 노출 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 등 인터넷에서 검색 될 수 있는 공간이 필요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이나 IT 관련일에 경험이 있으시다면 어떤준비를 해야되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있을 겁니다.홈페이지 제작이나 IT 관련일의 경험이 없다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 또는 툴을 이용하여 자신의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WordPress의 경우 도메인과 호스팅이 필요하며, WordPress의 셋팅에 대한 지식도 필요 합니다. 만약 관련 지식이 없다면 Tstory 와 같은 무료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해 보세요.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간단한 설정으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왜 WordPress 나 Tstory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 한지에 대해서는 앞서 등록한 게시물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구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개설 후 콘텐츠 구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 합니다. 구독자의 질문이나 피드백에 적절한 응답으로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 옵니다.또한, 자신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여야 하는데 일주일에 최소 서너번은 새로운 콘텐츠를 게시하여 새로운 구독자 유입과 기존 구족자에 대한 방문율을 높여야 합니다. - 콘텐츠의 품질을 유지하는 전략적 광고 위치 설정.
AdSense는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서 광고를 위치를 설정에 주의해야 합니다.구독자들은 콘텐츠 화면에서 있어 광고 난잡하게 뿌려지거나 광고가 콘텐츠에 방해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는 위치에 대해 콘텐츠 구독을 방해를 최소화 하면서 가끔은 콘텐츠 중간에 내용을 쉬어 갈 수 있는 영역등을 고려하는 전략적 설정이 필요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광고가 눈에 잘 띄지만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광고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선택한 광고의 유형은 사용자 경험뿐만 아니라 AdSense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IT > IT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3.Google AdSense 가입하기 : 초보가 쓰는 워드프레스 가이드 (3) | 2023.11.08 |
---|---|
블로그 콘텐츠로 솔솔한 용돈 벌이 : 쿠팡 파트너스 등록 방법. #2 (5) | 2023.11.06 |
블로그 콘텐츠로 솔솔한 용돈 벌이 : 쿠팡 파트너스 등록 방법. #1 (2) | 2023.11.02 |
동영상 편집 생성 및 수정 특수효과 AI 모바일 앱 : Runway AI Gen-1 (2) | 2023.10.24 |
No 1.워드프레스 란? : 초보가 쓰는 워드프레스 가이드 (2) | 2023.10.12 |